|
[스포츠서울|해남=조광태 기자] 전남 해남군이 군정 정책과 관광지, 특산물 홍보의 내용을 담은 CM송 3곡을 제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남군 홍보삼SONG은 해남형 ESG실천을 위한 해남 ESG송을 비롯해 해남군 주요관광지를 알리는 해남어때송, 해남배추의 우수성을 담은 해남배추송으로 이뤄져 있다.
해남 ESG송은 해남군에서 민선8기 역점 추진하고 있는 해남형 ESG 실천에 참여하자는 내용을 발랄한 멜로디에 담았다.
누구나 한번만 들어도 쉽게 따라 부를수 있는 반복적인 가사가 매력적인 후크송이다.
해남어때송은 여행플랫폼으로 유명한 앱의 광고를 패러디해 만들었다.
해남 관광지 곳곳을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해남배추송은 트로트 장르로 재미있는 영상과 함께 보면 더욱 즐겁다.
해남배추의 우수성을 알리는 톡톡튀는 가사와 영상이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해남삼송은 해남군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군에서도 분야별 CM송을 행정전화 통화연결음으로 지정하고 각종 축제, 행사, 공연, 농산물 판촉행사 등에도 널리 활용해 홍보효과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관련 영상도 제작해 해남군 유투브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해남군 정책, 관광, 유통 분야별 CM송은 누구나 재미있고 쉽게 흥얼거릴 수 있도록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많은 분들이 활용해 해남을 널리 알리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