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시흥=박한슬기자]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은 지난 22일 제9대 시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7일 의회에 따르면 교육은 지난 7월에 실시한 1차 의정역량 강화 기본 교육에 이어 두 번째 교육으로 제1, 2차 정례회를 대비하여 제9대 시흥시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 전문성을 강화하고 사무국 직원들의 직무수행 역량을 제고하여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박광호 교수가 행정사무감사 대상 및 전략 등 기본교육과 시정질문 요령, 예, 결산심사 절차 및 관련 내용 전반에 대해 이론과 함께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앞으로 시흥시의회는 각 의원이 1인 입법기관으로서 충분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 지원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여 시의원들이 의정 지식을 함양하고 의원들 간 협력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송미희 의장은 “제9대 의회에 초선의원들이 대거 입성한 만큼 의원 역량강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해 교육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는 ”교육이 주요 의정활동에 도움이 됐길 바라고 일하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직무교육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박한슬기자 jiu680@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