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3_5566
제공 | 대한축구협회

[스포츠서울 | 강예진기자]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파리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원정 평가전을 치른다.

대한축구협회는 한국과 UAE의 올림픽대표팀이 오는 18일과 20일 UAE 두바이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두 차례 친선경기를 갖는다고 3일 발표했다. 경기 시간은 1차전이 18일 새벽 1시(한국시간), 2차전은 20일 오후 11시 30분이다.

올림픽대표팀은 지난 9월 처음 소집됐다. 당시 우즈베키스탄을 상대로 화성에서 친선경기를 치러 1-1 무승부를 거뒀다.

대표팀은 내년에 열리는 올림픽 아시아 1차 예선을 통과하면, 2024년 상반기에 열리는 최종예선에 참가하게 된다.

상대전적은 한국이 앞선다. 5승 1무 1패다. 지난 2019년 김학범 감독 시절 두바이 친선대회에서 1-1로 비긴 것이 마지막 경기였다.

이번 UAE 원정에 참가할 선수 25명도 확정했다. 고영준(포항 스틸러스), 강성진(FC서울), 홍시후(인천 유나이티드), 조현택(부천FC) 등 1차 소집 멤버들이 다수 발탁됐다. 여기에 2차 소집 훈련을 통해 기량을 인정받은 대학 선수 5명도 뽑혔다. 해외파는 이번 소집 명단에는 제외했다.

현재 국가대표팀 훈련에 참가하고 있는 오현규(수원삼성), 양현준(강원FC)도 이번 올림픽대표팀 소집 명단에 포함돼 있다. 만약 두 선수가 카타르 월드컵 최종 엔트리에 포함될 경우에는 대체 선수를 발탁할 예정이다.

올림픽대표팀은 11일 파주NFC에 소집되고 13일 UAE로 출국한다.

▲올림픽대표팀 UAE 원정 친선평가전 참가 명단(25명)

GK - 김정훈(김천상무) 김유성(인천) 조성빈(당진시민)

DF - 조현택(부천FC) 박진성(전북현대) 변준수(대전하나시티즌) 조위제(부산아이파크) 황재원 안창민(이상 대구FC) 조성권(울산대) 이상혁(단국대) 장시영(연세대)

MF - 홍시후 김민석(이상 인천) 강성진 백상훈(이상 FC서울) 양현준(강원FC), 윤석주(김천) 권혁규(부산) 이재욱(용인대) 최강민(대구예술대)

FW - 고영준(포항) 오현규 강현묵(이상 수원, 안재준(부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