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1불타는트롯맨_7회 리뷰

[스포츠서울 | 김민지기자]‘불타는 트롯맨’이 본선 3차 1라운드를 종료, 준결승을 앞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지난 31일에 방송된 MBN ‘불타는 트롯맨’(이하 ‘불트’) 7회는 시청률 13.9%를 기록, 분당 최고 시청률은 15.5%까지 올랐다. 더불어 7주 연속 화요일 동시간대 전 채널 시청률 1위의 영광을 누렸다.(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이날 방송에서 준결승으로 가기 위한 마지막 코스인 ‘본선 3차전’의 1라운드 팀전 ‘메들리 미션‘에 이어 2라운드 ‘최약체전’까지 공개됐다. 본선 3차전은 이후 방송될 2라운드 ‘최약체전’의 남은 무대와 3라운드 ‘최강자전’까지 펼쳐진 뒤 마무리될 예정이다.

‘메들리 미션’에 가장 먼저 출전한 ‘녹이는 민수네’(박민수-에녹-김정민-최유하-강훈)는 여심을 녹이는 무대를 선보였다. ‘사랑과 정열의 카니발’이라는 주제로 지난주 ‘유혹’의 대에 이어 ‘One Night Only’로 한편의 뮤지컬 같은 무대를 선사한 뒤 에녹-김정민-강훈이 부채춤으로 화려함의 끝을 자랑한 ‘정열의 꽃’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덧붙여 박민수와 최윤하는 호소력 짙은 ‘뜨거운 안녕’ 듀엣 무대를 꾸몄고, 단체곡으로 ‘동반자’를 선보이며 관객과 호흡했다.

‘트롯파이브’(손태진-남승민-전종혁-박현호-공훈)는 모든 멤버가 ‘추가합격’의 경험이 있는 만큼 더욱 이를 갈았고, 손태진은 적극적인 ‘화음 세공사’로 변신해 연습과 편곡으로 며칠 밤샘을 하는 열정을 보였다. ‘부모님들의 추억 음악 여행’을 주제로 한 ‘트롯파이브’의 메들리는 정통 트로트의 맛을 제대로 보여주며 현장을 휩쓸었다. ‘트롯파이브’는 연예인 대표단 만점 130점에서 5점 부족한 125점을 받아 단숨에 1위에 등극했다.

‘오룡이 나르샤’(김중연-이수호-박민호-장동열-무룡)는 ‘활력 충전 태권 룸바 물불 쇼’라는 다소 파격적인 주제로 기대감을 높였다. 변화무쌍한 무대와 푹죽 기타, 불쇼 등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 이들은 연예인 대표단 114점으로 ‘뽕형제’와 1점 차를 보이며 3위를 차지했다.

‘뽕발라’(신성-한강-강설민-홍성원-최현상)는 변성기가 아직 오지 않은 홍성원으로 인해 음역대가 맞지 않아 난관에 부딪쳤지만, 한강 집들이로 분위기를 풀었다. 네 명의 형들은 ‘잠자는 공주’로 한도 초과 로맨틱함을 일으켰고, 홍성원과 함께한 단체곡인 ‘갈색추억’은 연령대와 음역대를 뛰어넘은 깊은 울림을 안겼다. 하지만 “가슴은 설득하지 못했다”라는 혹평을 받고, 연예인 대표단 점수 최저점인 98점을 받았다.

1라운드 모든 무대가 종료되고, 국민대표단의 점수가 합쳐지면서 대 역전극이 펼쳐진 최종 등수가 공개됐다. 1라운드 최종 5위는 255점의 ‘뽕발라’, 공동 3위는 ‘국민대표단’ 점수 1점 차로 동점이 된 ‘뽕형제’와 ‘오룡이 나르샤’가 차지했다. 2등은 314점을 받은 ‘녹이는 민수네’, 1등은 345점으로 압도적인 승기를 차지한 ‘트롯파이브’가 가져갔다.

이후 2라운드는 출연진의 등수에 따라 점수가 마이너스가 되는 잔인한 ‘최약체전’이 진행돼 모두를 경악하게 했다. 1~5순위에 따른 배점제로 진행되며 1위 30점, 2위 10점, 3위 0점, 4위는 10점, 5위는 무려 30점이 깎이는 전무후무한 ‘마이너스 점수제’가 예고된 것이다. ‘최약체전’ 첫 주자는 ‘트롯파이브’ 전종혁이 나섰고, 엄마를 향한 마음을 담은 ‘약손’으로 감성 트롯의 백미를 전했다. 윤명선에게 처음으로 “(축구로 비유하면) 월드컵 나갈 정도의 수준이다”라는 극찬을 받은 다음 연예인 대표단 점수 100점을 확보했다. 이후 다음 ‘최약체전’ 주자로 신성이 무대에 올라 파란을 일으킨 가운데, 신성이 ‘최약체전’에 서게 된 이유는 무엇인지 다음 주 ‘최약체전’ 남은 이야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런가 하면 ‘국민응원 투표’ 5차 TOP10은 황영웅-민수현-신성-박민수-에녹-남승민-손태진-한강-공훈-전종혁이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디너쇼 특집’을 맞아 연예인 대표단 홍진영의 흥 넘치는 ‘사랑의 배터리’ 무대와 김용임과 신유신의 환상 호흡이 돋보인 ‘감’ 무대가 펼쳐져 감탄을 자아냈다.

한편, ‘불타는 트롯맨’은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된다.

mj98_24@sportsseoul.com

사진 | MBN ‘불타는 트롯맨’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