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조광태 기자] ‘바닷바람을 맞은 건강한 먹거리 천사 섬에서 자란 신안 특산물을 만나보세요’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이 오는 7월 3일부터 7월 16일까지 14일간 ‘신안1004몰 2주년 맞이 축하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안1004몰(www.shinan1004mall.kr은 비대면 온라인 소비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하여 신안군에서 개설한 농수특산물 온라인 쇼핑몰로, 왕새우, 천일염, 김, 홍어, 낙지, 새우젓, 유기농쌀, 마늘, 양파, 섬초, 대파 등 갯벌을 품은 청정 지역에서 생산된 350여 개의 품목을 판매 중이며, 현재까지 총 15억 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신안1004몰은 계절별로 개최되는 섬꽃축제, 섬수산물축제와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함으로써 지역 농수특산물 판매와 신안군 대표 관광지를 연계 홍보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으며, 각종 기획전, 대도시 직거래장터, 라이브커머스를 통하여 2만여 명의 회원을 확보하였다.

또한, 입점된 농어가를 순회 방문하여 상품 접수·배송·정산과 민원응대 등의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 애로사항을 함께 해결함으로써 원활하게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입점업체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하반기에는 타 쇼핑몰과의 협업기획전, 모바일 마케팅 등을 추진함으로써 ‘신안1004몰’을 고객과 농어가들이 쉽게 접근하고 활용하여 소득과 연계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신안1004몰 2주년 맞이 축하이벤트는 20% 할인 기획전, 3만 원 이상 구매고객 경품(모바일 커피쿠폰) 증정, 이벤트 내용 SNS 공유시 적립금(2,000원)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