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조광태 기자] 전남 보성군은 ㈜이레그린(대표 강재경)이 관내 중증 장애인들을 위해 약 4천만 원 상당의 모기 퇴치기를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22일 기부된 모기 퇴치기는 사랑의 열매와 연계해 보성군 저소득 중증장애인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강재경 대표는 “모기와 해충이 많아지는 여름철에 보성군의 저소득 중증 장애인분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드리고자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보성군에 관심을 갖고 기부를 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보성군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레그린은 해충 관련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위생제품 전문 브랜드를 대표하는 사회적 책임 기관으로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주)보림제다 보성홍차 음료 1천여 개 장애인복지시설 기부

보성군은 지난 7일 ㈜보림제다(대표 서희주)가 관내 장애인들을 위해 576만 원 상당의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1,152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보림제다 서희주 대표와 보성장애인복지관 김승진 관장, 보성장애인직업재활센터 고재환 센터장이 참석했다.

기부된 음료는 사랑의 열매와 연계 추진해 보성군 장애인복지시설 이용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서희주 대표는 “안전한 식품 원료로 가공된 제품이라 한번 믿고 드셔보시라고 기부하게 되었습니다.”라면서 “앞으로도 보성군에 많은 관심을 갖고 나눔 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보림제다는 보성읍 쾌상리 소재에 위치해 있으며 유기농법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유기농 녹차 1,700kg을 차 수출 전문업체인 월드티 (주)농업회사법인을 통해 프랑스에 수출했으며, 2018년부터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의 주원료를 제공하고 있다.

보성군, ‘GO! GO! 4색 릴레이 가족 봉사단’ 봉사 추진

보성군은 지난 7일 ‘GO! GO! 4색 릴레이 가족 봉사단’이 보성읍과 득량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주거 환경 개선하GO’ 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에는 ‘GO! GO! 4색 릴레이 가족 봉사단’ 6팀(가족)이 각 가구의 집 청소 및 쓰레기 분리수거, 처리 등 봉사를 진행했다. 오는 15일에는 8팀(가족)이 보성읍에서 ‘주거 환경 개선하GO’ 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봉사에 참석한 김 모 학생은 “청소하는 건 힘들지만 정리된 모습을 보고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뿌듯하고 앞으로 마을 어르신이나 주변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GO! GO! 4색 릴레이 가족 봉사단’은 지난 6월 첫 번째 봉사인‘음식 만들GO’를 추진한 바 있으며, 앞으로‘효 사랑 실천하GO’, ‘탄소중립 실천하GO’ 2개의 릴레이 활동이 남아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