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 기자] 국민고향정선(군수 최승준)에서 지난 8일 강원특별자치도주민자치회(회장 이정운) 이사회가 개최됐다.

이번 제3차 이사회는 강원특별자치도내 주민자치 활성화, 지역간의 화합, 주민자치 정보 공유와 특히 정선군의 주요 현안 사업인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를 기원하고, 오는 14일부터 나흘간 펼쳐지는 제48회 정선아리랑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성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8일 오후 4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정운 강원특별자치도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김보현 강원특별자치도 주민자치회 상임이사 및 17개 시군 주민자치협의회 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해 당면사업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주민자치회 대표자 전략 세미나 개최,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참여 독려, 주민자치 박람회 및 동아리 경연대회 개최, 주민자치회 대표자 워크숍 개최 등 4가지의 안건이 논의됐다.

이사회 다음 날인 9일에는 가리왕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탑승해 국가정원유치를 기원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17개 시군 주민자치협의회의 의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운 강원특별자치도주민자치회장은 “강원특별자치시대 주민자치를 위해서 주민자치 역량강화는 물론 선도적인 참여와 주인의식을 갖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자치단체와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야 한다”며 “이번 이사회를 지원해준 정선군에 감사를 드리며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를 위해 주민자치회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acdc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