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토종닭 닭개장과 초계국수 요리로 사계절 미식가들의 발길을 끌어당기는 곳이 있다.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에 위치한 ‘청담닭개장&초계국수’(김안수 대표)가 바로 그곳이다.
김안수 대표는 27년 경력의 요식업계 종사자로 “소머리곰탕․육개장 전문점을 운영하던 중 슬럼프에 빠져 어려움을 겪다가 하나님의 은총으로 재기했다”고 밝혔다. 이후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토종닭의 잡내를 없애고 고기의 쫄깃한 식감이 극대화되도록 끓이는 조리 비법을 개발했다.
이를 토대로 닭개장·닭곰탕․닭칼국수․초계국수 레시피를 완성하고 ‘청담닭개장&초계국수’를 열었다. 이곳에서는 도계장에서 공급받는 신선한 토종닭과 생면으로 특별한 맛을 자랑하는 닭개장,닭곰탕,닭칼국수,초계국수,초계비빔국수를 만든다.
또 깍두기와 겉절이를 직접 담그고 달인 간장과 육수, 파인애플․사과․배․양파를 믹서에 갈아 초계국수용 양념장을 만든다. ‘청담닭개장&초계국수’는 50평 매장에 4인 테이블 20개를 설치하고 연중무휴 운영한다.
한편 2023 한국소비자베스트브랜드 대상(1위)을 차지하고 2023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이노베이션 리더 대상에 선정된 김안수 대표는 “독실한 크리스천인 서정화 이사와 함께 본점 운영에 집중하면서 사업 투자자가 확보되면 브랜드 가치를 넘길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wa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