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향토 인재 육성을 위해 ‘2024년 상반기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을 운영한다.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은 고성군 공무원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고성군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고성군 평생 교육 발전 및 교육 진흥 차원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교육사업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12월 18일(월)부터 12월 22일(금)까지 25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접수 방법은 고성군청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현재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자로서 지방공무원(9급) 임용시험 ‘고성군’ 응시자여야 하며, 고성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신청 후 구비서류(주민등록초본), 수강료 면제 및 감면사유 증빙서류(해당자에 한함)를 총무행정관 교육정책팀에 제출해야 한다.
수강료는 6개월에 3만 원으로 국민 기초생활보장수급자는 면제,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는 50% 감면 혜택을 받는다. 다만, 교재비는 별도로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강의방식은 인터넷 동영상 강의이며, 매월 고성군청 학습관리자 프로그램으로 학생들 성적 향상 추이를 분석하고, 일일·주간·월간 모의고사 시험실시 후 개인 앱으로 성적 확인과 월간보고서를 작성하여 매월 초 군에 제출하도록 하여 수강생들을 관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 임용시험 대비반 운영을 철저히 하여 2024년에도 고성군에 있는 수험생들이 공무원 시험에 최종 합격할 수 있도록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