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재)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이사장 김건영)는 15일 오후 2시 춘천시 평생학습관 5층 대회의실에서 춘천시의원, 내빈, 수강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춘천시 주민자치대학 개강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춘천시 주민자치대학은 춘천의 특색을 살린 주민자치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주민이 주도적으로 자치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가 2024년 처음 선보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개강식은 김건영 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 이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신영길 춘천시 주민자치협의회장의 축사, 시의원 및 내빈소개에 이어 이교선 춘천시 주민자치지원센터장의 주민자치 기초교육, 권선필 목원대 경찰행정학부 교수가 <자치와 공동체,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주민자치 특강을 진행됐다.
이번 춘천시 주민자치대학은 오는 7월 31일까지 ▲주민자치 기초교육 ▲리더십 교육 ▲주민자치회 회의 운영 ▲주민자치회 예산 관리 ▲보조금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총 5강에 걸쳐 운영된다.
이교선 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장은 “2024년 처음으로 진행된 주민자치대학에 보내주신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주민자치대학이 춘천시 주민자치의 역량 강화와 시민이 주도적으로 주민자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