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산업 재해 예방과 안전 보건 의식강화를 위해 각급학교 및 기관 현업업무종사자 5천 4백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3분기 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정기 안전보건교육은 도교육청 주관 집체교육으로 도교육청이 고용노동부 등록 안전보건교육기관에 위탁하여 실시하며, 집체교육을 수강하지 못하는 근로자를 위한 인터넷 교육도 병행한다.
7월 26일(금)부터 8월 9일(금)까지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도내 17개 지역에서 진행하며,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근로자의 산업안전 및 사고 예방 △물질안전보건자료와 주요 질병 이슈 등과 관련한 내용을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강원근로자건강센터와 연계한 ‘찾아가는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해 현업업무종사자의 건강관리도 적극 지원한다. 강원근로자건강센터의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전문인력이 교육 장소에 직접 방문하여 건강상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검사 등 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용석태 안전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일선 현장의 근로자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