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재)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이사장 김건영)는 5일 14시 강원대학교 미래도서관 정강홀에서 주민자치 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인 <2024년 춘천시 주민자치대학> 1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김건영 재단법인 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 이사장과 초청 내빈,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춘천시 주민자치대학 수료생 173명의 수료를 축하하고 향후 주민자치 활동의 결속력을 다지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춘천시 주민자치대학은 7월 15일부터 31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주민자치 제도의 이해 ▲주민에 의한 자치 혁신 ▲주민자치 회의 운영법 ▲주민주도 마을사업 계획서 작성 ▲주민자치 예산회계 실무 등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자치회 활동에 필요한 실무적인 강의들로 진행되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교선 (재)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장은 “올해 처음 진행된 주민자치대학이 춘천시 주민자치위원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은 만큼, 이번 1기 주민자치대학을 수료하신 모든 분들이 우리 마을의 주민자치 리더로서 활발한 역할을 해 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4년 춘천시 주민자치대학은 주민자치 활동가 양성과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목표로 춘천시주민자치지원센터가 올해 처음 기획한 주민자치 맞춤형 교육과정이며, 오는 9월에는 2학기 프로그램으로 주민자치 갈등관리 과정을 운영하는 등 주민자치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