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부터 ‘경기공유서비스홈페이지’ 통해 모집

-상반기 체험 신청 20분 만에 완료, 하반기 체험은 경기도축산진흥센터에서 진행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 경기도는 오는 26일 9시부터 ‘경기공유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으로 어린이 말 체험 신청을 받는다.

지난 2018년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어린이 말 체험 사업’은 올 상반기에는 10개 시군 24개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사업 형태로 진행돼, 말 체험이 쉽지 않은 어린이들과 어린이집 교사, 학부모들에게 흥미롭고 유익한 경험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하반기는 9월 부터 11월까지 용인시 남사읍 경기도축산진흥센터에서 진행된다.

상반기에 체험을 진행한 어린이집은 참여 기회가 제한된다. 체험 인원은 5세 이상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최대 4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어린이 말 체험은 승마를 포함한 말과의 교감 활동과 말 관련된 교육, 만들기 체험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올해 준공된 체험시설을 이용한 작은 가축 체험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남영희 소장은 “하반기 진행되는 말 체험은 경기도축산진흥센터 내 시설을 이용하는 만큼 더욱 안전하고 다채로운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며 “계속해서 어린이들을 포함한 도민과 함께하는 축산 사업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