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5일까지 교수학습·생활교육 등 8개 영역으로 나눠 공모
-추후 채택된 교육자료는 연수원에 탑재해 역량 강화 연수 자료로 활용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교육청은 ‘신규교사를 위한 꿀팁’을 주제로 단기학습 교육자료(마이크로러닝 콘텐츠)를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단기학습 교육자료 제작 배포로 신규(저경력)교사의 교직 적응력을 높이고 교원 전문성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의 이번 공모 기간은 11월 5일까지다.
영역은 △교수학습(교육과정, 교과교육, 학생평가 등) △생활교육(학생․학부모 상담, 인성교육, 학교폭력 예방 등) △조직관리(학급경영, 갈등관리 등) △진로진학 △정책이해(경기교육 정책) △행정일반 △정보기술 △인문 소양 등 8개다.
공모에는 동료 신규교사는 물론 도교육청 소속 교직원과 교육전문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5~10분 이내로 한 두 가지의 개념을 집중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제작한 후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양질의 교육자료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한 교육자료는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 연수 플랫폼에 탑재해 학교 현장에 안내하고, 신규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자료로 다양하게 활용한다.
이정현 교육역량정책과장은 “이번 ‘신규교사를 위한 꿀팁’ 교육자료 공모에 신규교사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인재개발국은 교육 현장에 필요한 최신 콘텐츠를 앞으로도 지속 확보하고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교원의 전문성 신장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