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호 발간...공간재구조화, 고교학점제 공간조성, 공간드림 사업 우수교 사례 제공

-권역별 학교 공간사업 특색을 분류·제공함으로써 사업 이해도 제고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교육청은 미래형 학교 환경의 권역별 조성 사례를 담은 ‘경기형 공간재구조화 인사이트 투어 맵(Map)’을 제작, 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배포되는 ‘인사이트 투어 맵(Map)’은 2021년 시작한 경기형 공간재구조화 사업 준공교(8개교)를 중심으로 고교학점제 공간조성 우수교(3개교), 공간드림 사업(3개교) 사례를 잡지 형식으로 담고 있다.

앞서 도교육청은 △공간재구조화사업 △고교학점제 공간조성 △공간드림 세 가지 공간사업 운영을 통해 도내 유·초·중·고교 공간을 교육과정에 맞춰 학습자 중심으로 개선해 왔다.

특히 세 가지 공간사업의 특색과 더불어 도내 권역별 준공교 위치를 지도(Map)로 표현함으로써 향후 현장 탐방 등 사업 진행 시 관련 정보 파악이 사전에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도교육청은 올해 창간호를 시작으로 공간사업 준공 사례와 학교급별 구성 특색을 정기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공유택 학교공간조성과장은 “‘인사이트 투어 맵(Map)’이 미래교육을 위해 새로운 학습환경을 조성한 학교의 다양한 사례를 제공함으로써 공간재구조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교별 맞춤형 공간사업 설계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