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수입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은 차량 운용에 있어서 수입차 부품 값이 국산차량에 비해 비싼 것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하지만 부품 값이 비싼 이유에 대해 대해서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자동차 부품은 사실상 수입차 딜러회사가 독점하고 있는 유통 구조로 되어 있다 보니 경쟁사가 없어 가격대가 높게 측정되어있는 유통구조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중고 수입차 부품을 직구로 사는 사람도 많이 생겼고 높은 가격의 제품수리보다 중고부품을 이용해 가격을 낮춰 수리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수입차 부품의 비싼 유통구조를 인식하여 중고 수입차 부품에 대해 빠르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파츠고’ 플랫폼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2017년 스포츠서울 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에 선정 됐다.


파츠고의 박영진 대표는 "수입차 중고부품 온라인판매 유통 경력을 갖고 있어서 누구보다 수입차 중고부품 시장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높은 가격으로 중고차 수입 부품을 구입해야 하는 유통 구조를 바꿀 계획이다"라며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자동차 부품 유통, 개발, 관리 경험이 있는 팀원들로 구성한 전문인력들이 수입차 중고부품 시장에 뛰어들어 수입차수리도 저렴한 부품값으로 수리 할 수 있는 유통구조를 만들기 위한 전략을 ‘파츠고’ 플랫폼을 통해 이뤄 낼 생각이다"라고 전했다.


sjsj1129@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