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정하은 인턴기자] '소나무 사진'으로 이름을 알린 사진작가 배병우도 제자들을 성추행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경향신문은 23일 서울예대 졸업생들의 인터뷰를 근거로 배 작가가 서울예대 교수 시절 제자들에게 성추행과 성희롱을 일삼았다고 보도했다.


졸업생 A씨는 경향신문에 "2010년 11월 배 교수가 자신의 작업실에서 수업하던 중 내게 다가오더니 뒤에서 내 엉덩이를 움켜 잡았다"고 밝혀 충격을 안겼다.


또 다른 졸업생 B씨도 "교수님이 술자리에서 내 허벅지를 만지고 다른 여학생들에게도 신체 접촉을 했다"며 "내가 방 키를 떨어뜨리자 '오늘 밤 방으로 오라는 신호냐. 끼 부리고 있네'라며 성적 발언을 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다른 피해자 C씨는 "교수님이 나를 지목해 교수들 술자리에 호출해 술집 접대부처럼 대하고 다른 교수들이 지켜보는데도 신체를 만지고 술을 따르게 했다"며 "함께 제주도에 내려가자는 말을 자주하며 학교 근처 카파에서도 내 손을 잡고 다녔다"고 폭로했다.


폭로가 이어지가 배 작가는 스튜디오 관계자를 통해 경향신문에 사과의 뜻을 전했다. 배병우 스튜디오 관계자는 "작가님이 해당 사실을 모두 인지하고 반성하고 있다"며 "성폭력 교육을 이수하고 새로운 사회 분위기에 맞춰 가겠다. 공식적인 사과문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배 작가는 소나무 사진으로 유명하다. 해외에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사진작가로 알려졌다 .2009년 사진 발명 170주년을 맞춰 선정한 세계적인 사진가 60인 안에 들었다. 1982년 서울예대 사진과 교수로 임용된 뒤 2015년 정년퇴직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ㅣ스포츠서울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