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래퍼 사이먼 도미닉이 오늘 오후 6시 새 앨범을 발표했다. 많은 이들이 오랜 시간 그의 앨범 발매를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예상치 못했던 예고 없는 기습 발매했다.
앨범명은 ‘DARKROOM : roommates only’. 총 8곡이 수록돼 있다.
사이먼 도미닉은 새 앨범 타이틀곡 ‘정진철’에 대해 SNS를 통해 “정진철은 패션디자이너 직업을 갖고 있던 삼촌에 대한 곡이다” 면서 “굉장히 잘 지냈는데 지금은 갑자기 사라졌다”고 설명했다.
또 3년 만에 컴백한 것에 대해 “2년 동안 힘이 많이 빠져 있었다”면서 “그 마음을 이야기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나도 신곡 내고 싶고 공연 하고 싶고 앨범 내고 싶었다”고 말했다.
사이먼 도미닉은 전작 [₩ & ONLY]를 통해 ‘사이먼 도미닉’으로 국내 모든 음원 차트의 1위를 석권했을 뿐만 아니라 장기간 유지하여, 일부 힙합 장르 팬들에게만 국한되지 않은 영향력과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또한 GRAY(그레이)와 함께 출연한 ‘쇼미더머니5’를 통해 ‘니가 알던 내가 아냐’, ‘맘 편히’ 등의 곡으로 매회 음원차트1위를 점령하는가 하면, 프로듀싱을 맡은 팀원 비와이를 참가자 중 최종 우승자로 만들어내기도 했다.
monami153@sportsseoul.com
사진 | AOMG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