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본 -2. 임실군, 2023년 지적재조사사업 실시계획 수립
임실군청 전경.

[스포츠서울 l 임실=고봉석 기자] 전북 임실군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해 군청 SNS 채널에 답례품 소개 코너를 신설하며 실시 중인 빅이벤트가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군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5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4행시 짓기 이벤트’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임실엔TV 커뮤니티 등 임실군청 SNS를 통해 진행 중이다.

이런 가운데 이벤트 실시한 지 10여 일이 지난 현재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조회수는 2만여회에 달하고, 댓글은 400여건이 달리며 기대 이상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군은 지난달 30일부터 임실군청 SNS에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소개 코너를 신설하며 매주 월요일 청정 임실에서 생산되는 임실치즈와 고춧가루 등 19종의 답례품들을 소개하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특성상 자신이 거주하지 않는 지방자치단체에만 기부할 수 있는 만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출향인들은 물론 MZ세대 등 젊은 층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임실군은 대표특산품인 치즈 답례품 등의 인기에 힘입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한 달 만에 500여명에 7000만원이 넘는 모금 성과를 기록하는 등 기부 열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심 민 군수는“올해 처음 시작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재정확충을 위한 중요한 제도이다”며“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