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배우근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이 ‘스포츠주간(매년 4월 마지막주/4.23∼29)을 기념해 공인 캠페인을 추진한다.

‘스포츠주간’은 올해로 61회째이며, 공익 캠페인은 대국민 스포츠 활동을 독려하기 위함이다.

이번 캠페인의 기획 의도는 포스트 코로나로 3월부터 시행한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따른 국민의 스포츠 활동 장려에 있다. 더불어 일상 회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캠페인 주제는 ‘당신의 스포츠를 보여주세요’이며, 일상생활 속에서 스포츠를 즐기는 국민들의 모습이다.

공단은 캠페인과 연계해 지속적인 ESG 경영 동참을 위한 기부 행사도 병행,추진한다.

스포츠 활동 장면을 SNS에 업로드 후 해시태그(#당스보, #스포츠주간)하면 1건당 1000원을 적립해 스포츠 소외계층에 기부하게 되는 방식이다.

조현재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국민들의 스포츠 활동 참여가 다시 활발해지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공단은 국민들이 보다 쉽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인프라 확충과 다양한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공단 홍보대사 박세리 감독은 캠페인 영상에 무상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kenn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