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금) 오후 2시 시청 2층 대회의실, 도시·지역경제 전문가 초청 강연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업단지·기회발전특구와 연계한 발전 전략 공감대 마련

[스포츠서울ㅣ김기원 기자] 강릉시는 18일(금) 오후 2시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이영성 교수를 모시고 도시·지역경제 전문가 초청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세계를 선도하는 천연물 바이오 허브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 수립에 앞서 ‘급변하는 산업생태계 속 강릉의 발전 전략 -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업단지·기회발전특구와 연계’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시 전직원과 국가산업단지 실무협의체 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 실무협의체 기관(9): 강릉원주대, 가톨릭관동대, KIST강릉분원, (재)강릉과학산업진흥원, 강원테크노파크 신소재사업단,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강원본부, RIST 강원산업기술연구소, ㈜파마리서치, ㈜옵트바이오

강릉시는 이번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직원들의 관심도 제고와 역량을 강화하여 강릉의 새로운 지역발전 전략을 모색할 예정이다. 아울러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과 더불어 옥계항만·철도 인프라 개발을 통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는 동시에 이를 견인할 새로운 지역 혁신산업 육성이라는 공감대 확산에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급변하는 산업생태계 속 강릉의 역할과 가능성을 공유하고, 국가산업단지 적기 지정과 기회발전특구 지정 공모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cdc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