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개성이 중시되면서 국내 맞춤 가구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SM리빙’(이상만 대표)은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주방 가구 맞춤 제작·시공 전문 기업이다.

20년 전 ‘SM싱크붙박이’라는 상호명으로 출범해 가구 생산․판매 사업을 벌이다가 SM리빙으로 상호명을 변경했다. 이후 남다른 가구 제작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커스터마이징 가구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본사(자체공장)와 쇼룸 1~2층을 개설·운용하고 있다.

이 전시장에 싱크대, 수납장, 거실장, 붙박이장, 신발장 등 기능성이 탁월하고 스타일이 다양한 자사 가구를 전시하면서 방문객들에게 제품에 대해 친절히 설명하고 시공 상담을 진행한다.

소비자가 쇼룸에 전시된 가구의 실물을 직접 보면서 형태와 크기, 소재(친환경 PET·일반), 마감재, 색상, 디자인 등을 선택하면 SM리빙싱크 직원이 가구가 배치될 공간의 넓이와 높이를 정확하게 실측해 직영 공장에서 견고하게 제작한다.

가구가 완성되면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에 시공하거나 적절히 배치해줄 뿐 아니라 사후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므로 SM리빙싱크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및 신뢰도가 매우 높다. 국내 맞춤 가구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SM리빙싱크는 서울, 수도권을 중심으로 B2B·B2C 양면 사업을 펼치며 꾸준히 가구 시장 점유율을 높여왔다.

그 결과 경기도 양주시 푸른마을아파트, 의정부시 서해아파트, 서희아파트 등에 친환경 소재·마감재로 제작한 싱크대, 붙박이장, 신발장 등을 경기 북부, 서울 전지역에 납품하고 있다.

SM리빙 가구 제품의 품질 우수성이 널리 알려져 서울과 수도권을 넘어 지방 건설사들의 가구 납품 문의가 이어지고 실제 납품 계약이 성사중이다. 앞으로는 일반 소비자들이 고품질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도록 B2C 사업에도 진력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2023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SM리빙 이상만 대표는 “가구는 인테리어를 구성하는 주요 요소여서 외관이 미려해야 하고 사용자가 편리하게 기능성과 실용성을 갖춰야 하며 내구성이 탁월해야 한다”면서 “SM리빙이 싱크대, 거실장 등 맞춤 가구 분야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가구 제작 기술 혁신에 총력을 쏟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wa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