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종부고령자복지주택 1층 내 위치...2024년 5월 개관 예정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평창군(군수 심재국)이 평창공공실버복지회관을 위탁 운영할 전문성과 투명성을 갖춘 건실한 민간위탁 운영자를 공개모집한다.

평창읍 평창종부고령자복지주택 1층에 위치한 평창실버공공복지회관은 연면적 837.12㎡으로 프로그램실, 다목적 강당, 건강증진실, 북카페, 구내식당, 사무실 등을 갖추었으며 어르신들의 여가·문화·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5월 초 개관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사)대한노인회평창군지회 또는 공고일 현재 주사무소가 평창군에 소재한 비영리 사회복지법인으로 위탁기간은 위탁 계약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다.

사업 수행을 희망하는 법인(단체)는 신청서류를 구비해 접수기간인 3월 27일부터 4월 3일까지 기간 내 평창군청 가족복지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평창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평창군청 가족복지과(전화 033-330-2319)로 문의 가능하다.

군에서는 접수된 결과에 따라 4월 초 심사를 거쳐 위탁 운영자를 선정할 계획으로 공개모집 결과 신청자가 없거나 1개 법인(단체)이 단독 신청할 경우 1회에 한해 재공고하고, 재공고 결과에도 1개 법인(단체)이 단독 신청한 경우에는 단독으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초고령사회에 접어든 우리 지역에 맞는 노인복지 전문성을 갖춘 건전한 법인 및 단체가 선정돼 지역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해소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