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당신은 현재 자신의 체중에 만족하고 있는가?

만약 그렇지 않다면 이상적인 체중이 아니기 때문에 인생에서 포기하고 있는 일은 무엇인지 생각해보자. 패션, 연애, 놀이, 일…. 실제로 ‘날씬해지면 언젠가 도전해봐야지!’라며 미루어둔 일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정말 날씬하고 아름다워져서 늘 상상만 하던 일을 실제로 즐기게 되면 당신이 누릴 수 있는 세계는 점점 넓어진다.

이 책은 우리의 몸은 스스로 지켜내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내 몸에 대한 관심과 예의를 가져준다면 우리 몸은 언젠가는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우리에게 보상을 해줄 것이라고 말한다. 몸은 단순히 몸이 아니라 우리의 정신과도 연결되어 있어서, 거울을 보며 웃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할 때 더욱 행복하고 긍정적인 생각과 마인드를 가질 수 있게 된다. 그래서 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중감량을 목표로 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것은 우리가 더욱 행복해지기 위해 평생 가져가야 할 숙제이며, 평생 함께 가야 하는 친구이다. 내가 예뻐지기를 응원하고, 내가 자신감을 갖고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장 솔직하고 의리 있는 친구다.

저자는 “다이어트는 절대 한술 밥으로 이루어질 수 없다. 내 몸과 마음이 다이어트를 반길 수 있는 최적화된 상태로 만들어놓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러면서 예쁜 몸을 만들기 위해 ‘날씬한 내 모습 상상하기’ ‘줄어든 몸 때문에 새로 사야 할 예쁜 옷들 상상하기’ ‘다이어트로 인해 맑아진 내 피부 상상하기’ 등을 통해 다이어트를 반길 수 있는 마인드컨트롤 방법을 소개한다.

이 책은 날씬하고 아름다워지는 행복을 차지하길 원하는 여성들에게 반복되는 다이어트 실패의 굴레에서 벗어나 예쁘게 살 빼는 방법을 알려줄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sjsj1129@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