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아름다움에 이로움을 더하다’라는 가치를 내세우고 2004년 교육기관으로 시작해 2021년 출범한 리앤미뷰티그룹이 2022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됐다.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리앤미뷰티그룹은 뷰티 교육 및 임상 전문가들로 구성된 토탈 뷰티 케어 기업으로 피부·체형·건강관리, 퍼머넌트 메이크업, 헤어, 네일, 속눈썹, 왁싱 등을 포괄하는 뷰티 사업을 전개한다. 토탈 브랜드 샵 ‘리에스테틱’, 기능성 한방 화장품 생산·판매 전문 기업 ‘리앤미코스메틱’, 뷰티 교육·지도를 전담하는 ‘리앤미아카데미’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리앤미코스메틱에서는 ‘허벌 에너지 C-오일’, ‘허벌 에너지 H-오일’, ‘허벌 워터드롭 마스크’, ‘허벌 리프레시 앰플’, ‘허벌 리프레시 크림’ 등 기능성 한방 화장품 허벌 시리즈 5종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이너뷰티용 건강식품 ‘닥터 윤 멀티 케어 BS 스킨 바디 밸런스’도 선보였다.
리에스테틱이 선보인 특허 출원한 마사지 도구 혈류볼은 의학 박사인 윤병한 회장이 2년 이상 심혈을 기울여 연구·개발한 것이다. 천연 옥으로 만든 볼에 게르마늄 소재 링, 구리와 너도밤나무 소재 손잡이가 결합된 혈류볼을 이용하는 특수 테크닉은 혈류 케어(리-테라피)라는 브랜드로 상표 등록됐고 리에스테틱은 부산시 기장군 일광 본점과 부산, 경남, 청주 등 전국에 설치된 16개 가맹점이 성업 중이며 이에 고무돼 올 연말부터 가맹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리앤미뷰티그룹이 설립·운용하는 기업부설연구소에서는 한방 화장품 원료 개발과 함께 시니어 화장품에 대해 깊이 연구해왔다. 오는 11월 앰플 형태로 제작된 시니어 전용 화장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리앤미뷰티그룹은 중국 상하이에 지사를 설립한데 이어 2023년 인도네시아, 베트남, 캄보디아에도 지사와 가맹점을 오픈하고 해외 유통망 확대 힘을 쏟을 계획이다. 화장품 관련 ISO(국제 표준 규격), CGMP(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 인증 취득에 진력하고 있는 윤 회장은 “혈류볼은 일반인도 가정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미용과 건강이라는 인류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