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필라테스가 건강한 신체, 아름다운 몸매, 다이어트에 대한 욕구를 실현하는 운동으로 여겨지면서 참여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경기도 양주시 광사동에 위치한 권희선 에스엘필라테스 대표가 2023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됐다. 권 대표는 20여 년 경력을 보유한 필라테스 전문 강사다. 스튜디오에 캐딜락, 리포머, 체어, 바렐 등 필라테스 필수 장비와 다양한 기구, 소도구를 갖추고 자신이 체험하며 축적한 필라테스 티칭 노하우와 기능해부학, 근육학 지식을 기반으로 회원들의 신체를 맞춤 관리해준다.
에스엘필라테스에서는 회원들을 보다 세심하고 정교하게 코칭하기 위해 소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4:1 레슨(50분간)을 실시하고 있다. 먼저 회원의 체형, 골반과 척추 상태, 특성, 체력과 근력, 유연성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신체 밸런스를 잡으면서 자세 교정 및 재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운동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 과정에서 척추주변 코어근육을 강화해 근력을 키워주고 체지방을 감소시켜 균형 있는 몸매로 만들어준다. 누구나 부담 없이 필라테스 운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개인의 신체 상태를 고려해 스트레칭의 강도를 조절해주고 적절한 운동 방식을 제시한다.
에스엘필라테스에서 운동을 계속 하다보면 신체 장기들의 기능이 원활해지고 퇴행한 근육의 기능이 회복되면서 허리 디스크, 거북목, 척추측만증, 골반 불균형, 근육통, 스트레스 등이 해소되고 심신이 안정돼 활기차게 일상을 영위할 수 있다.
입소문을 타고 양주시 인근 지역민들도 많이 찾아온다는 권 대표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이용해 파격적인 가격, 최단 기간 다이어트 등을 표방하는 과대광고로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필라테스 센터가 많다”고 우려를 표하며 “지역에서 네임밸류를 확보한 필라테스 전문센터를 선택해야 후회하지 않는다”고 조언했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