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장의무기 채권거래 이벤트
 사진|삼성증권

[스포츠서울 | 홍성효기자] 증권업계에서 채권 거래 이벤트를 진행해 이목을 끌고 있다.

삼성증권은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해외 채권을 1000달러 이상 순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비장의 무기 채권거래’ 이벤트를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비장의 무기 채권거래’ 이벤트는 총 세 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로는 이벤트 기간 내에 삼성증권 모바일 앱에서 ‘비장의 무기 채권거래’ 이벤트를 신청하고 기간내 엠팝(mPOP)으로 1000달러 이상 해외채권을 순매수 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두 번째 이벤트로는 이벤트 기간내 삼성증권에서 국내/외 채권 거래(매수·매도, 신탁계좌 거래 포함)가 한 번도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국내 장외채권을 10만원 이상 첫 거래한 고객 전원에게 5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마지막은 이벤트 기간 동안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국내 장외채권을 순매수한 금액별(누적)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5억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1억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5000만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단 세 가지 이벤트 모두 3월말까지 채권 잔고를 유지한 고객에게만 이벤트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mPOP)’을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20230309_채권 거래 활성화 이벤트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장외채권 비대면 거래 고객 대상으로 오는 5월 31일까지 채권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두 개의 이벤트로 구성되며 신한투자증권 온라인 채널에서 이벤트 신청 후 장외채권을 매수해 6월 30일까지 잔고를 유지한 고객이 대상이다.

먼저 지나내 1월 1일부터 지난 2월 20일까지 신한투자증권에서 장외채권 거래가 한 번도 없었던 고객이 온라인 채널을 통해 장외채권 10만원 이상 첫 거래 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또 신한투자증권 전체 고객 대상으로 1000만원 이상 거래 시 3만원권, 5000만원 이상 거래 시 7만원권, 1억원 이상 시 10만원권, 3억원 이상 시 30만원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신한알파 MTS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뱅키스 중개형 ISA 거래 이벤트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13일부터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내 채권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개형 ISA를 통해 투자 가능한 채권 상품군은 장외시장에서 거래되는 국공채, 회사채, 후순위채권 및 조건부자본증권 등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추후 단기채권 등으로 상품 라인업을 확장하는 동시에 장내시장 매매 기능도 추가로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중개형 ISA는 국내 상장주식과 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분산 투자할 수 있는 절세 계좌다. 배당 및 이자소득 중 200만원(서민형은 4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비과세 한도 초과분은 9.9% 분리과세를 적용하며 금융소득종합과세에 포함하지 않아 절세 측면에서 유리하다.

채권 투자자를 위한 혜택도 확대된다. ‘한국투자’ 앱의 투자정보 콘텐츠 서비스 ‘M.ZIP’에 ‘머니UP’ 메뉴를 신설하고 인기 채권 상품 라인업을 정기적으로 소개한다. 또 오는 13일부터 이달 말까지 뱅키스 중개형 ISA를 신규 개설하고 10만원 이상 입금하면 커피 쿠폰을, 해당 계좌에서 국내 장외채권을 100만원 이상 순매수하면 신세계백화점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한다.

shhong0820@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