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운동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현대인의 필수 요소로 작용하면서 이에 동참하는 인구가 크게 늘었다. 이런 가운데 바른 몸, 아름다운 몸을 지향하며 개인 맞춤 운동법을 제시하는 ㈜바르지(BARZY)(김진영 대표)가 큰 관심을 끌고 있다.

2023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바르지는 WHO가 제시한 건강관 웰니스(Wellness)를 표방하는 스포츠 트레이닝 시스템 전문기업이다. 국가대표팀, 프로 선수 팀에서 확보한 운동·체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운동법과 차별화된 트레이닝 시스템, 접근 방식에 따른 운동 프로그램을 구축했다.

바르지 운동센터에서는 체형분석기로 측정한 회원의 체형 데이터와 자사가 보유한 체형 데이터를 비교·분석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 운동법과 프로그램을 설계한다.

바르지 운동 초반에는 체형이 개선된 바른 몸을 만들고 건강과 미용 효과를 높이기 위한 기능성 트레이닝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운동 가동 범위를 넓혀주고 근 기능을 회복시켜 근육의 피로도를 줄여주고 약화된 근육을 강화함으로써 신체 전반 밸런스를 되찾아 이상적인 자세를 갖추게 된다.

후반에는 바른 몸에서 진일보한 바람직한 몸을 만들기 위해 역동적인 퍼포먼스 트레이닝을 실시한다. 이는 이곳만의 특화된 운동법이다. 운동 수행의 필수 요소인 근력과 순발력·민첩성·유연성·균형 감각 등 다양한 신체 기능을 향상시켜주고 체력을 증가시켜 누구나 바라는 볼륨감있는 근육을 형성하게 하며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케 한다.

바르지 운동센터에서 제시하는 운동 프로그램은 A(Approach), B(Build), C(Climb), T(Therapy), S(Special)로 구분해 목적별로 적용하고 회원의 컨디션을 관리해준다.

국가대표·프로팀 선수들의 트레이닝 방법을 회원 특성에 맞게 변형해 적용하고 운동 전문가가 회원의 당일 운동 목표와 식단, 진행한 운동 내용, 관련 피드백을 플래너에 기록하고 설명해주는 방식으로 운동 목표를 실현하게 도와준다.

바르지 운동센터를 통해 운동 트레이닝, 운동 도구 및 스포츠웨어 개발, 화장품 등 여러 사업을 병행하는 김진영 대표는 “바르지 운동센터의 트레이닝은 몸짱만 추구하는 PT 프로그램 수준을 뛰어넘어 이상적인 자세를 만들어줌으로써 회원 만족도가 매우 높다”면서 “국가대표·프로 팀과 협업해 운동에 최적화된 스포츠웨어를 개발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wa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