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양양 최초 개최, 후배 학생들을 위한 고등학교 미리보기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규형)은 지난 18일(토) 속초중학교 체육관 및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청람관에서 ‘2023년 속초양양 고등학교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했다.

속초양양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최되었으며,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2025년 전면 도입 예정인 고교학점제와 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고등학교 과정을 자신의 진로와 연계하여 쉽게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는 전체강의 및 선택강의와 33개의 교육과정 체험부스로 운영되었으며, △속초중학교 체육관에서 전체강의와 체험부스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청람관에서 선택강의가 진행됐다.

전체강의 및 선택강의는 △고등학교 생활 길라잡이 특강 △학교별 교육과정 및 특색교육 안내 △학생이 말하는 “우리 학교가 최고!” △일반고 고교학점제 운영 특강 △직업계고 이해 특강으로 진행됐다.

교육과정 체험부스는 △관내 학교 교육과정 소개 △인근 지역 직업계고 교육과정 소개 △학교 대표동아리 체험 △직업계고 입학 △고교학점제 홍보 △진로설계 상담 △1:1 진학상담 △고등학교 교과 안내 등 33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로 운영되었으며, 고교학점제 업무 담당자와 관내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교과 담당교사, 진학전문지원관 등이 참여해 운영 지원에 나섰다.

이규형 교육장은 “2025년부터 전면 시행 예정인 고교학점제의 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고등학교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이번 박람회 준비에 최선을 다했다” 라며 “관내 고등학교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함께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준비한 이번 박람회가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체험 및 1:1 상담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진로 및 진학 선택의 고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