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조광태기자] 전남 강진군은 취약계층 유·청소년의 여가 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군민 행복을 위해 2024년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자를 수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은 여가 스포츠 활동에 대한 공정한 기회를 제공해 스포츠를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도록 수강료를 지원해 준다.

가맹 체육시설 이용 시 1인당 매월 10만원 범위 내에서 12월까지 지원 가능하며, 선정 절차를 거쳐 이용권은 신청일 기준 다음 달부터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 급여) 가구와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지원 가정에 속한 만 5~18세 유·청소년으로 한정되며, 신청자는 지원대상자 본인 또는 가구의 가구원, 친척 등도 신청이 가능하다.

스포츠강좌 이용권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강진군청 스포츠산업단을 직접 방문해 신청도 가능하다.

스포츠강좌 이용권은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후 발급되는 전용 카드로 매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결제로 이뤄지며, 현재 강진군 스포츠강좌 이용권 사용이 가능한 시설로는 태권도와 합기도, 댄스 아카데미, 볼링센터 등 총 14개소가 선정돼 있다.

강진군청 관계자는 “사업 목표 인원 달성까지 수시로 모집하므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는 강진군청 스포츠산업단이나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 하면 된다.

chogt@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