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한국후지필름㈜이 이달 12일부터 9월29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사진 예술축제 ‘2024 동강국제사진제’의 ‘전국 초등학생 사진 일기 공모전’과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 대상 공모전 Green 영월 다큐 프로젝트 : 틴틴포토’를 공식 후원한다.

동강국제사진제는 동강사진마을운영위원회와 영월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사진제로, 최고 권위와 역사를 자랑하는 사진 행사다.

올해 22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다양한 주제의 사진전과 관련 행사를 비롯해 제22회 동강사진상의 주인공 ‘이선민’ 작가의 전시회도 진행한다.

한국후지필름㈜은 지난 2022년부터 3년 연속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사진 꿈나무들을 지원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이 일상이 된 초등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하고 기록과 사진의 의미를 알릴 목적이다.

전국 초등학생 사진 일기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직접 찍은 일상 사진과 일기를 응모 받는 공모전이다. 어린이의 순수한 시각과 동심이 지닌 특유의 감수성을 감상할 수 있다.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 대상 공모전 Green 영월 다큐 프로젝트 : 틴틴포토는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지역 청소년 대상 공모전이다. ‘Young Prism’을 주제로, 스마트폰 촬영이 익숙한 청소년들이 사진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경험 제공한다.

한국후지필름㈜은 틴틴포토 공모전 수상자에게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대상 인스탁스 미니 에보(1명) △금상 인스탁스 미니12 및 미니필름 20매(1명) △은상 후지필름 포토북 제작권(8*10 프리미엄 하드 20p, 2명) △동상은 후지필름 일회용 카메라 퀵스냅(3명) △입선 후지필름 디자인 사진인화권(8*10 사이즈, 20명) 등이 있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한국후지필름이 전하는 변치 않는 사진과 기록의 가치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전달되길 바란다’’며 “사진 문화 대표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CSR 활동을 통해 사진과 기록에 대한 가치를 꾸준히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ioia@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