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 이론과 실제를 총 3회에 걸쳐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카운슬러대학을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10월 24일(목)부터 25일(금), 31일(목)까지 총 3회기 12시간의 교육으로 구성하여 진행하며, ▲놀이치료의 이론과 실습 ▲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습, 그리고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 타로상담의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구성하였다.
본 카운슬러대학 교육을 통해 아동·청소년 이해를 높이고 양질의 청소년상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지역 내 청소년상담의 중요성과 관심을 고취하는 기회와 청소년상담자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박금성 센터장은 “카운슬러대학은 매년 청소년 상담 분야의 교수 및 전문가를 초빙하여 청소년 상담이론 중심의 교육을 진행해 왔으나 이번에는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담기법에 대해 관심과 상담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평창군 청소년 상담의 중심센터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위기청소년에게 통합적 서비스를 지원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33)335-0924로 문의하면 된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