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최규리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타벅스 학생 카드로 선보인 ‘Hello, Student!’ 프로그램이 맞춤형 할인 혜택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카카오 톡학생증으로 대학교 재학생임을 인증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최초 1회 음료 3종 전 사이즈 50% 할인 쿠폰 2매 ▲제조 음료 톨 사이즈 30% 할인 쿠폰 1매 ▲아메리카노/라떼 벤티 사이즈업 쿠폰 2매 등 월 최대 2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으로 지난 9월 론칭했다.

스타벅스는 ‘Hello, Student!’ 프로그램을 약 한 달간 운영하면서 이용자들의 구매 성향과 고객의 소리 의견을 면밀히 분석해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보다 고도화된 맞춤형 할인 혜택으로 강화했다.

먼저 제조 음료 톨 사이즈 30% 할인 쿠폰의 사용 기한을 기존 1일에서 5일로 확대했다. 당초 해당 쿠폰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발행됐으며 당일에만 사용이 가능했다. 스타벅스는 보다 많은 고객이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쿠폰 발행일을 월요일 오후 2시로 변경했으며, 주중 오후 시간이면 언제든 사용 가능하도록 유효기간을 5일로 늘렸다.

또한 가입 시 최초 1회 제공되는 음료 3종 전 사이즈 50% 할인 쿠폰 2매의 대상 음료에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리프레셔’를 추가했다. 이로써 대상 음료는 ▲자몽 허니 블랙 티 ▲자바 칩 프라푸치노 ▲쿨 라임 피지오를 포함해 4종으로 확대됐다.

그 결과 ‘Hello, Student!’ 프로그램 가입 고객과 혜택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에 눈에 띄는 변화가 있었다. 실제로 스타벅스가 지난 10월말 기준으로 일주일간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주문량은 전주 대비 약 40% 늘었고, 발행된 쿠폰 사용은 약 20% 증가했다.

스타벅스는 대학생 전용 프로그램인 ‘Hello, Student!’를 운영하며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보다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강화와 대상 확대를 함께 고안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의 ‘Hello, Student!’ 프로그램은 대학생 고객을 위해 개인화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의 이용 패턴을 분석해 차별화된 스타벅스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 말했다. gyuri@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