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협업 플랫폼 ‘FUJIFILM IWpro’와 연결…하이브리드 업무에 최적화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이하 한국후지필름BI)가 디지털전환(DX) 솔루션 서비스를 탑재한 ‘아페오스(Apeos)’ A3 컬러 복합기 신제품 10종을 출시했다.

2021년 5월 출범한 한국후지필름BI의 아페오스는 기존 프린터·복합기 중심의 브랜드에서 하드웨어·솔루션·서비스 등 새로운 오피스 통합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회사는 이번 신제품 시리즈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 스마트하고 원활한 통합 기능으로 기업의 DX를 가속하겠다는 계획이다.

아페오스 신제품 시리즈는 ▲기업 DX 솔루션 모델 ‘C4571·C5571·C6571·C7071’ ▲최소형 사이즈 및 고성능 전략적 모델 ‘C3567·C3067·C2567’ ▲비즈니스 향상 지원 모델 ‘C3061·C2561·C2061’ 등 총 10개 제품으로 구성한다.

특히 기업 DX 솔루션 시리즈는 스캔·팩스 문서의 분류 및 저장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스캔 딜리버리 라이트, 페이퍼리스 팩스 딜리버리 솔루션을 기본 지원한다. 또 사용자 친화적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로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초저온 정착 토너 기술·스마트 절전 센서·무심 고정 기능으로 친환경 비즈니스 인프라를 구축한다.

이와 함께 최소형 사이즈 및 고성능 전략 시리즈는 한국후지필름BI의 클라우드 기반 올인원 협업 플랫폼 ‘FUJIFILM IWpro(Integrated Working Process)’의 프린트 라이센스(Print License)에 일부 기능을 추가했다. 복합기의 추가 옵션 없이 스캔 문서의 분류·처리 및 클라우드 출력과 같은 표준화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클라우드의 작업 공간 사용 시 하이브리드 근무를 돕는다.

이번 시리즈는 컴팩트한 디자인과 향상된 기능을 통해 제한된 오피스 공간에서도 높은 생산성을 제공한다. 새롭게 설계된 용지의 넓은 이동 경로 수용 범위를 통해 다양한 출력 작업을 지원한다. 더불어 나선형 토너 기술과 간소화된 옵션 설치 방법으로 유지보수가 쉽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춰 누구나 손쉽게 조작도 가능하다.

한국후지필름BI 하토가이 준 대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기업 고객들이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한국후지필름BI는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행복경험(CHX)’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gioia@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