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1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밴드 소란이 22일 새 미니 앨범 ‘Polar(폴라)’로 돌아왔다.

미니 앨범의 타이틀곡 ‘연애 같은 걸 하니까’은 이별을 겪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소란 특유의 섬세함과 매력적인 멜로디를 자랑한다. ‘연애 같은 걸 하니까’ 뮤직비디오에는 최근 떠오르는 모델 메구가 주연을 맡아 노래의 감성을 한층 풍부하게 표현했다.

지난주 MBC ‘복면가왕’에서 ‘괘종시계’로 출연하며 가왕 결정전에서 아쉽게 탈락한 소란의 보컬 고영배는 이번 미니 앨범 발매를 앞두고 SNS를 통해 ‘연애 같은 걸 하니까’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소란은 발매와 동시에 타이틀곡 ‘연애 같은 걸 하니까’로 딩고 뮤직 ‘세로 라이브’에 출연, 조회 수 10만을 돌파하며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다. 또한 MBC MUSIC ‘쇼챔피언’에서 타이틀곡 ‘연애 같은 걸 하니까’ 무대를 통해 연애 후 공감 100%의 어쿠스틱 팝을 선보였다. 네이버 V앱에서도 ‘소란 X 오르골 라이브’을 선보이며 발매 직후 첫 ‘연애 같은 걸 하니까’ 라이브를 소화했다.

한편 12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마포아트센터 아트홀 맥에서 진행되는 소란의 윈터 콘서트 ‘SO SORAN(쏘 소란)’은 내로라하는 공연 강자들이 총출동하는 공연계의 황금기인 크리스마스 시즌 콘서트로, 이번 연말 공연 ‘SO SORAN’에서는 미니 앨범에 수록된 신곡들 역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hongsfilm@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