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 고대 구로, 비뇨의학과 문두건 교수
고려대구로병원 비뇨의학과 문두건 교수  제공 | 고려대구로병원

고려대구로병원은 비뇨의학과 문두건 교수가 지난 7일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남성과학회 이사회 및 정기총회에서 대한남성과학회 제16대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이번 달부터 2020년 4월 대한남성과학회 정기학술대회까지 2년간이다. 문 신임 회장은 고려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다. 고려대 안산, 구로병원 비뇨의학과 과장을 역임했고 2010년부터 고려대학교 재생의학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현재 아시아태평양 성의학회(APSSM) 사무총장으로 아시아태평양 및 대한 남성건강갱년기학회의 사무총장과 대한생식의학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이미지_제오민
제오민  제공 | 멀츠

멀츠코리아는 자사의 보툴리눔 톡신 ‘제오민’이 100 유닛(unit) 이마주름(forehead line) 적응증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제오민은 이번 적응증 승인을 통해, 미간주름, 눈가주름, 이마주름 등 총 3가지 부위의 적응증을 보유하게 됐다. 제오민은 복합 단백질을 제거한 보툴리눔 톡신으로 효과를 나타내는 성분 외 불필요한 단백질을 분리하여 항체발생(내성)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멀츠는 제오민의 이마주름 개선에 대한 국내 환자를 대상으로 대규모 시판 후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일산병원] 치과보존과 조신연 교수
일산병원 치과보존과 조신연 교수  제공 | 일산병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13일 오후 4시,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치아관리에 대한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좌에서 치과보존과 조신연 교수는 자연치아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평소 치아관리와 치료법 등에 대한 자세한 소개로 치주질환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의 치료와 예방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강좌 후 희망자에 한해 심폐소생술 교육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