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7) 트루디 _루드(RUED)_ 커버 이미지

[스포츠서울 이지석기자]야구선수 이대은과 교제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은 래퍼 트루디가 7일 첫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트루디는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루드(RUED)’를 공개한다.

‘루드(RUED)’는 ‘Rude’와 ‘트루디(Truedy)’를 합친 합성어로, 대중에게 알려진 트루디를 벗어나 자신만의 음악으로 진정한 뮤지션의 면모를 보여주려는 그녀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엿볼 수 있다.

타이틀곡 ‘베리 레어(Very Rare)(Feat. Avec Plaisir)’는 제목 그대로 매우 특별한 트루디의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한 곡이다.

‘베리 레어(Very Rare)’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루드(RUED)‘의 애티튜드와 콘셉트를 함축하는 ’캐시 아웃 마미(Cash Out Mommy)(Feat. Avec Plaisir and Sebibadboy)‘, 트루디가 헤이터들에게 고하는 ’잇츠 낫 페어(It‘s Not Fair)’, 도시의 밤에서 영감을 얻은 ‘원더 나잇(Wonder Night)(Feat. DJ Friz and Kaya)’, 대중에게 알려진 트루디가 아닌 김진솔로써 노래하는 곡 ‘넌 날 몰라(Feat. Kaya)’ 등 다양한 트랙들이 수록돼있다.

뮤직비디오에도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앞서 공개된 타이틀곡 ‘베리 레어(Very Rare)’ 뮤비 티저 영상에는 화려한 컬러 수트를 입은 트루디가 카리스마를 내뿜고 있으며, 강렬한 힙합 비트에 트루디의 파워풀한 래핑이 만나 어떤 시너지를 높일지 벌써부터 기대감이 폭발하고 있다.

한편 지난 6일 트루디 측 관계자는 이대은과 열애설에 대해 “두 사람이 현재 좋은 감정을 가지고 교제하고 있는 것이 맞다. 앞으로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트루디와 이대은은 지인의 소개로 인연을 맺은 후, 약 2달 째 교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트루디는 지난 2015년 방송된 Ment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2’에 출연하며 독보적인 랩 실력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트루디의 연인 이대은은 지난 2007년 미국프로야구 시카고 컵스와 계약해 2014년까지 마이너리그에서 활약했으며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일본프로야구 지바 롯데 2군에서 활동했다. 올해 경찰청 야구단에서 군 복무를 마쳤으며 2019년 시즌부터는 KT WIZ 소속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monami153@sportsseoul.com

사진 | 트루디 공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