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가수 니브(NIve)가 디지털 싱글 ‘party without u’로 돌아온다.
새로운 싱글 ‘party without u’는 피츠카토 현 사운드가 인상적인 팝 알앤비(Pop/R&B)장르의 곡으로 기타, 베이스 등의 악기 구성만으로도 쓸쓸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니브가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았으며, 니브만의 세련된 감성이 가득 담긴 곡이다.
니브는 글로벌 데뷔곡 ‘Getaway’를 미국 시장에 발매하며 데뷔했고, 유튜브와 스포티파이, 사운드 클라우드 등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해외 음악 팬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이후, 미국 빌보드지에서도 그를 조명한 데 이어, 최근에는 한국에 진출한 음원 서비스 스포티파이 광고에서 ‘K-알앤비’의 대표 주자로 발탁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에어비앤비 ‘인사이드: 한옥(Airbnb ‘Inside: Hanok)’ 캠페인에도 가수로는 유일하게 발탁되며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무대에서는 가수 샘김과 함께 한 한국 데뷔곡 ‘Like a Fool’, 헤이즈와 함께 한 ‘2easy’ 등 감각적인 알앤비 발라드 곡들로 꾸준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첸(CHEN)의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 BTS, EXO, NCT 등 내로라 하는 아티스트의 앨범에도 참여하여 프로듀서로도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아울러, JTBC ‘비긴 어게인 -오픈마이크’의 첫 주자로 가수 제이미와 함께 출연하여 큰 인상을 남긴 바 있고, 지난 달 23일에 열린 페스티벌 ‘Have A Nice Day-the Weekend’를 통해 뛰어난 라이브 실력으로 국내 팬들과의 첫 만남을 가졌다.
니브의 새 싱글 ‘party without you’는 오는 11월 9일 저녁 6시에 전세계 동시 발매한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153 Entertai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