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연이앤디 이용국 대표
이연이앤디 이용국 대표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토목 분야의 전문기술 용역회사인 ‘이연이앤디’가 2022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됐다.

이연이앤디는 지반 조사, 연약 지반, 흙막이·터널 설계 등 토질 및 기초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엔지니어들이 모여 2021년 설립한 이후 ‘토목에 디자인을 더하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토목 산업의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어 가고 있다.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들이 지하를 안전하게 개발·이용하기 위해 설계를 종합 분석·검토해 지하 안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조사하고 결과를 예측·평가하는 지하안전영향평가, 설계안전성검토(DFS) 업무에 주력하고 있으며 도로, 교량, 지하철, 옹벽, 암거, 단지, 지반, 흙막이 등 토목공사 중 발생하는 구조안전검토와 교량, 터널, 수리시설, 절토사면 등에 대한 안전진단을 수행하고 있다.

이연이앤디는 보고서 편집을 목적으로 디자이너를 단기 채용하는 다른 토목 회사들과 달리 독립 디자인실을 운영하면서 토목설계와 디자인 영역이 융복합되는 형태로 업무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공사 지명원 PPT를 포함해 모든 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차별화된 편집·공간·삽도 디자인 업무를 담당하기 때문에 결과물에 대한 클라이언트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수익 구조 다변화를 모색하고 있는 이연이앤디는 상업 환경에 대한 전략적 기획과 종합 설계를 총괄하는 상업환경 설계 및 디자인, 항만 토질 분야 안전 진단에 특화된 역량을 갖추게 됨에 따라 이 분야로도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보타니크 삼성 주상 복합 신축공사, 여수 신북항 외곽시설 축조공사 등 굵직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존재를 부각시킨 이용국 이연이앤디 대표는 “구성원들과 함께 다변화를 모색해 나아가면서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