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서울 | 홍성효기자] 웹 3.0 디지털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의 정식 서비스가 오픈했다.
빗썸 부리또 월렛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클레이튼, 솔라나, 폴리곤, 캐스퍼네트워크 등 총 7개의 메인넷을 지원하는 멀티체인 지갑으로 1300개 이상의 토큰을 관리할 수 있다. 휴대폰 번호로 간편하게 회원가입 및 지갑 생성이 가능하며, 복잡한 지갑 주소가 아닌 연락처로도 안전한 디지털 자산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갑 내 친구로 등록된 회원이나 지정된 ID에 송금, 스왑, NFT 전송을 진행할 수 있으며, 친구 ID를 사용하여 전송할 경우 당사자간 ‘확인 요청-요청 수락’의 확인서명 단계를 거쳐야 완료되는 구조로 설계되어 오입금 리스크를 최소화했다. 트랜잭션 상태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돼 송금 완료 여부를 지갑에서 바로 체크할 수 있다.
여기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자동연결 시스템이 적용돼 개인지갑 등록 시 필요한 화이트리스팅 과정을 대폭 줄였다. 이에 빗썸 회원들은 지갑 생성과 동시에, 자유로운 디지털 자산 이동이 가능해졌다. 지난해 3월 트래블룰 도입 이후 타 거래소 및 지갑으로 100만원 이상의 금액을 이전할 경우 복잡한 검수 과정을 통해 지갑을 등록해야 하는데 빗썸 부리또 월렛은 이러한 번거로움을 원천적으로 해결한 것이다.
이 밖에 최신 디앱 서비스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모아서 볼 수 있는 ‘디앱(Dapp) 큐레이션’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이 곳에서 회원들은 주요 업계 이슈 및 디앱 트렌드, 메인넷등의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정식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실시된다. 빗썸 부리또 월렛의 사용법과 주요 기능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기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시즌 1’과 ‘시즌 2’ 총 2회로 진행된다. 각 시즌별로 여러가지 미션이 주어지며, ‘계정 생성’, ‘친구추가’, ‘코인 스왑’, ‘Dapp 계정 연동’, ‘NFT 프로필 적용하기’ 등을 수행할 때마다 추첨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포인트가 지급된다. 시즌 1 ‘라바(Larva) 콜라보 이벤트’에서는 약 2000만원 상당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바’ NFT 및 애니버스 코인을 비롯해, 부리또 NFT 화이트리스트권 등이 증정되며, 시즌 2에도 풍성한 리워드의 콜라보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빗썸 부리또 월렛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민철 빗썸 부리또 월렛 대표는 “기존 디지털 자산 지갑 업계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웹 3.0 지갑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차별화된 서비스 편의성과 확장력으로 시장 영향력을 빠르게 강화하고, 웹 3.0 지갑의 새로운 기준점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shhong0820@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