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K푸드컴퍼니(주) 서인수 대표
세종K푸드컴퍼니(주) 서인수 대표

[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K-푸드가 급속하게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가운데 ‘세종 화백곰탕&냉면’을 론칭한 세종K푸드컴퍼니가 2023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됐다.

세종시 부강면에 위치한 세종K푸드컴퍼니는 웰빙 보양식인 화백곰탕, 육전 물냉면, 육전 비빔냉면, 등갈비 김치찜, 소불고기 비빔밥, 영양 갈비탕, 사골떡만둣국 등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화백곰탕은 육개장처럼 얼큰한 화곰탕과 육수가 뽀얀 백곰탕 등 두 종류로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충족시킨다.

화백곰탕은 농촌진흥청에서 권고하는 전통 방식에 따라 사골, 잡뼈, 우족 등 뼈류와 양지, 사태, 도가니, 스지 등 고기류를 혼합해 여섯 시간 동안 고아내는 과정을 세 차례 반복해 완성하는 정성의 결정체로 사골 농축액을 물에 희석해서 단시간 끓여내는 곰탕과 차원이 다른 깊은 맛을 자랑한다. 육수 농도가 설렁탕보다 두 배 이상 진하고 단백질 함유량은 우유보다 약 3배가량 더 많은 반면 지방은 1/3 정도 밖에 되지 않아 담백하면서도 고소하다.

사계절 맛집으로 정평이 나면서 ‘화백곰탕&냉면’은 부강면에서 입지를 다지고 새롬·나성점(가맹), 홈플러스 세종점(직영)을 개설하는 성과를 이뤘다. 서인수 대표는 대기업 유통사와 식품제조사에서 20년간 외식업 관련 실전 경험을 쌓은 전문가다. 화백곰탕&냉면 세종 본점을 토대로 전국에 100호점까지 개설하겠다는 목표 아래 마케팅 역량 강화, 식품 가공 공장 운영 효율화, 가맹사업 활성화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분기별로 독거노인들을 초대해 식사를 대접하는 등 지역 나눔·봉사활동에도 진정성을 보이고 있는 그는 “화백곰탕&냉면을 계절이나 경기의 영향 없이 고정 수익 창출이 가능한 외식 브랜드로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wh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