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신재유기자] 뷰티 전문 회사 ㈜더록시의 박시연 대표이사(미스코리아 심사위원)가 성공적인 결혼에 대한 책이 발간 했다.

이 책은 박시연 대표의 풍부한 인간관계 경험을 바탕으로 당신의 결혼 생활을 성공으로 이끌어가기 위한 실질적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결혼의 중심인 부부 사이 역시 또 하나의 특별한 비즈니스관계라 생각하기에 남녀 모두 스마트한 리더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박시연 대표는 결혼이 지닌 소중한 가치들을 강화하면서도 기존 결혼제도의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결혼 방식으로 ‘정약결혼’을 제안 한다. 정약결혼이란 일정한 유효기간을 정해놓고 결혼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는 결혼이란 인류의 오랜 관습 자체를 부정하거나 해체하려는 의도가 아닌, 서로 사랑하는 남녀가 발전적인 동반자 관계를 이루기 위한 결혼의 본질에 보다 충실하자는 취지이다. 어느 하나의 희생이 강요되는 기존 제도의 폐해를 바로잡으려는 시도의 일환이라 볼 수 있다.

한편 박시연 대표는 “뿌리 깊은 역사를 지닌 결혼제도를 바꾼다는 건 그 무엇보다 어려운 일이다.”말하며 “진정한 행복을 위해 기존의 결혼 제도를 독자들과 함께 고민하고 바꿔 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wayja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