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확기 농촌 일손돕기 릴레이 !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 기자] 강원특별자치도 농정국 친환경농업과는 9.14.(목) 농촌 일손돕기 릴레이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농협강원지역본부와 협업하여 일손돕기를 추진하였다.

도 친환경농업과와 농협강원지역본부 직원들 16명은 함께 화천군 사내면을 방문하여 사과 수확 등 농작업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영농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등 농업인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앞으로 강원특별자치도는 농촌 일손돕기 집중기간(9~10월)동안 도내 기관, 단체, 공무원, 군인, 대학생 등 각 분야별 봉사지원 인력의 신청을 받아 소규모 그룹별 일손돕기를 전개하고, 활성화 차원에서 도청 공무원을 중심으로 일손돕기 릴레이를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농협강원지역본부 김용욱 본부장은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와 영농인구 감소로 우리 농촌은 지속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이라며 “앞으로도 강원농협은 강원특별자치도와 합심하여 농업인 인력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석성균 농정국장은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아 일손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보탬이 되고자 팔을 걷었다”며 “농가들의 적기 영농을 위해 각 기관 및 단체와 많은 시민들이 농촌일손돕기 릴레이에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 라고 밝혔다.

acdc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