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4월 26일부터 5월 17일에서 6월 3일까지 2주 연장하여 접수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통합 본선 참가 자격 부여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 전 국민이 참여하는 춘천시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이 기존 4월 26일부터 5월 17일까지에서 2주간 연장하여 6월 3일까지로 접수기간이 늘어난다.
전 국민이 대상인 공모전인 만큼, 춘천에 관심있는 더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응모기간이 연장되는 것이다.
이번 공모전은 춘천시와 강원가명정보활용센터, (사)강원아이씨티기업협의회가 함께 개최하며, 춘천시 보유 공공데이터 등을 활용한 천만 관광시대 춘천에 걸맞은 신규 정책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누구나 살기 좋은 미래형 복합도시, 춘천’이며, 공모 분야는 ‘공공데이터 활용’과 ‘가명정보결합’ 2개 부문이며, 춘천시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접수를 위한 별도의 접수 페이지(https://naver.me/xc9DCs8l) 및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시는 아이디어 타당성, 효과성, 창의성 등을 심사해 최우수상 2명(팀), 우수상 4명(팀)을 선정하며, 최우수상 상금은 부문별 1명씩 각 50만 원, 우수상은 부문별 2명씩 각 30만 원이다.
특히 최우수상(팀)은 행정안전부 주최 제12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통합 본선에 춘천시 대표로 참여할 자격이 주어진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춘천시 누리집(www.chun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사)강원아이씨티기업협의회(010-4559-4970)를 통하면 된다.
춘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관심이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