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8월24일 아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려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 수원시는 8월24일 아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리는 ‘진로·진학 전문컨설팅’에 참가할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진로·진학 전문컨설팅은 입시 구조 변화에 따른 진로·진학 정보와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행사다.
8월 24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아주대 체육관에서 40여 개의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는데 △진로진학 종합(정시, 수시) △예체능(음악, 미술, 무용, 미용, 연기, 간호) △학습전략코칭 △모의 면접 △특성화고 대입 진학 등을 상담받을 수 있다.
오후 2시부터 3시 20분까지 ‘현재 중학생이 당면한 현실과 고교 선택 방법’을 주제로 한 고입 입시특강, 오후 4시부터 5시 20분까지 ‘2025학년도 입시 경향 및 수시 전략 분석’을 주제로 대입 입시특강이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학부모는 8월 13일까지 수원시 진로·진학 전문컨설팅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컨설팅 주제별로 신청할 수 있는 인원이 달라 신청 전에 꼭 안내 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덜고, 꿈과 미래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문적인 진로·진학 정보와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학생들이 미래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