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그룹 지오디(god)가 데뷔 25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을 9월에 연다.
‘지오디 2024 콘서트 챕터 0(god 2024 CONCERT ‘CHAPTER 0)’은 지난 25년간의 챕터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god의 새로운 단독 콘서트로 ‘0’, ‘교집합’, ‘무한대’를 키워드로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통로이자 교차점이 될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또한 지오디(god) 역사상 처음으로 360도 무대를 구축, 어떤 좌석에서도 완벽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음향, 영상, 조명 등 공연 시스템 전반에 걸쳐 완성도를 높이고 있어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이번 공연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지오디(god)가 직접 노력을 기울여 만들어낸 3년간의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공연이기 때문이다.
2018년 데뷔 20주년 콘서트 ‘그레이티스트(Greatest)’ 이후 코로나로 인해 4년 동안 정체된 시간을 보낸 지오디(god)는 데뷔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22 지오디 콘서트 ‘ON’ 개최 발표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개설, 완전체 활동을 본격화 한 것을 시작으로 3년 간의 모든 콘텐츠를 철저히 기획했고 그 마무리가 되는 것이 바로 이번 공연이다.
지오디(god) 멤버들은 18년 만에 공식 팬클럽 ‘팬지오디(fangod)’를 다시 모집하고 두 번의 콘서트와 ‘지오디 마스터피스 더 무비(god’s MASTERPIECE The Movie)’ 개봉까지 이어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자신들의 명성과 인기를 재확인했다.
2014년 god 5명의 재결합 콘서트가 열린 날인 7월 12일에 콘서트 타이틀 ‘챕터 0(CHAPTER 0)’을 공개했고 마지막으로 막내 김태우가 합류한 날이자 god가 완성된 날짜인 7월 21일 메인 포스터를 공개하는 등 철저한 계획 아래 프로젝트를 준비했음이 알려지며 팬들을 놀라게 했다.
지오디 측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지오디(god)의 3년 간의 프로젝트는 사실상 2021년부터 기획되었으며, 데뷔 25년간 끊임없는 사랑을 준 팬들에게 조금이나마 감사함을 전하고 싶은 지오디 멤버들의 마음에서 시작된 프로젝트”라고 전했다.
지오디 멤버들은 직접 공연 연출에 참여해 완성도 높은 무대들을 만들어냈다. 손호영의 지휘 아래 팬들과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던 2022 지오디 콘서트 ‘ON’을 시작으로 김태우가 디렉터로 참여, 전시와 콘서트를 결합한 2023 지오디 콘서트 ‘지오디 마스터피스(god’s MASTERPIECE)’는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앞선 두 공연의 주역이었던 손호영과 김태우가 힘을 합친 2024 ‘챕터0(CHAPTER 0)’까지 멤버들이 직접 콘서트 연출자로 공연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온 지오디(god)는 이번 공연을 통해 3년간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다. 철저한 기획으로 데뷔 25주년을 특별하게 만들고 있는 god가 이번 공연을 마친 이후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일지도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지오디(god)의 2024년 단독 콘서트 ‘CHAPTER 0’은 오는 9월 27일부터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socool@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