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작가의 작품을 호텔‧리조트에서

속초를 방문한 관광객과 지역 작가를 연결하는 상설 전시 프로그램 운영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속초지역 작가의 작품을 관내 호텔과 리조트에서 쉽게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상생 프로그램 「갤러리 동행」 3차 전시가 시작되었다.

(재)속초문화관광재단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관내 호텔 및 리조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추진하는 「갤러리 동행」은 지난 2월부터 1차, 2차 전시를 진행하며 속초의 새로움 예술작품 향유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3차 전시는 ▲윤석선 작가(마레몬스 호텔) ▲이순재 작가(롯데리조트 속초) ▲김주향 작가(체스터톤스 속초) ▲이미연 작가(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설악 쏘라노)가 참여해 휴가철 속초를 찾는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선보인다.

「갤러리 동행」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은 문화도시 속초 홈페이지(www.oksc.or.kr)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작품 구입과 관련된 내용은 속초예총(이순재, 김주향 작가 / 033-631-8070) 또는 속초민예총(윤석선, 이미연 작가 / 033-636-506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속초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 승인대상지로,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위해 <‘맛’으로 엮어가는 도시의 ‘멋’, 문화도시 속초>를 비전으로 다양한 문화사업을 추진 중이다.

acdcok4021@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