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과 골프의 만남, 아이브 ‘애티튜드’로 15관왕 달성 후 곧바로 대형무대…K-POP 대표 걸그룹 위상 입증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대세 걸그룹 아이브(IVE)가 세계 정상급 골퍼들과 함께하는 ‘LIV 골프 코리아 콘서트 with 쿠팡플레이’에 출연을 확정하며 또 하나의 글로벌 무대에 이름을 올린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5월 4일(일) ‘LIV 골프 코리아’ 파이널 라운드 종료 직후 열리는 콘서트의 2차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아이브를 공식 발표했다.
앞서 공개된 키키(KiiiKiii), 거미, 다이나믹듀오에 이어 아이브까지 합류하면서, 이번 콘서트는 K-POP과 스포츠를 아우르는 대형 컬래버레이션 축제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아이브는 최근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 활동을 성료하며, 선공개곡 ‘레블 하트(REBEL HEART)’로 음악방송 11관왕,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로 4관왕을 차지해 컴백과 동시에 15관왕을 기록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음악성은 물론 퍼포먼스 완성도까지 입증된 아이브의 무대가, LIV 골프 코리아의 피날레를 어떻게 채울지 관심이 집중된다.

‘LIV 골프 코리아’는 5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인천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 코리아에서 열린다.
존 람, 브라이슨 디섐보, 브룩스 켑카 등 PGA 스타들이 대거 출전하며, 한국의 장유빈 선수도 참가해 국내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Golf but Louder(골프, 그러나 더 큰 소리로)’라는 슬로건답게, 골프 대회와 대규모 콘서트가 함께 열리는 LIV 골프 특유의 축제 분위기는 매 라운드 관람 문화의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아이브의 출연 확정과 함께 콘서트 마지막 미공개 아티스트에 대한 관심도 증폭되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앞서 아이브의 데뷔곡 ‘ELEVEN’과 하트 아이콘을 포스터 이스터에그로 숨기는 등 팬들과의 소통 요소를 강화해왔다.
새롭게 공개된 아이브의 공식 포스터에서도 마지막 라인업에 대한 힌트가 담겨 있어 추측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LIV 골프 코리아’ 티켓은 현재 2차 얼리버드 예매가 진행 중이다. 이번 ‘LIV 골프 코리아’와 콘서트는 모두 쿠팡플레이를 통해 생중계한다.

kenny@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