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본 -동원몰_2
동원F&B가 운영하는 동원몰 이미지.  제공 | 동원F&B

[스포츠서울 임홍규기자] 동원F&B가 운영하는 동원몰이 차별화된 서비스로 인기몰이에 성공해 주목을 받고 있다.

동원몰은 식품제조사 기반의 온라인몰 중 2016년 연간 50만건 주문과 함께 방문자 수가 가장 많은 인기 쇼핑몰로 꼽힌다.

동원몰은 회원들에게 등급별로 쇼핑지원금과 각종 할인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최근 등급별 자격 기준은 낮추고 혜택을 확대했다. 등급별로 매달 최소 500원에서 최대 6000원까지 쇼핑지원금을 제공한다. 아울러 동원몰은 동원 제품 1000여개를 비롯해 코스트코 2000여개 상품과 대형할인마트 상품 5000여개, 총 8000여개 상품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묶음 배송 서비스 ‘밴드배송’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회원제로 운영되는 코스트코 상품을 별도 연회비 없이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다. 앞으로 밴드배송 가능한 상품을 1만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동원몰 내 선보인 ‘식품 아울렛 매장’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유명제조사 제품들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한다. 식품을 구매 후 저장하지 않고 바로 소비하는 것이 목적인 소비자들에게 유용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더불어 연중 365일 반값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동원 샘물 4950 캠페인’ 등의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생수를 집에서 편안하게 배달받는 것은 물론 배송완료 후 구입금액의 50%인 4950원을 적립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동원F&B 온라인사업부 강용수 상무는 “동원몰은 기존 유통사 중심 온라인몰 시장에서 자사제품의 판매를 통해 성장기반을 마련했으며, 이후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도입해 1등 식품전문쇼핑몰로 성장해왔다”며 “조만간 밴드배송 서비스를 대폭 확대하고, 식생활 트렌드를 고려한 HMR(가정식 대체식품) 상품도 보강할 계획이다. 동원몰은 자체물류센터 운영을 통한 물류서비스 향상과 챗봇 등 AI기반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신규 회원모집 및 회원 편의 향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hong77@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