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콕스 이미지_1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구독자 38만을 보유한 유튜버 콕스 작가.  제공 | 클래스101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38만 유튜버 콕스의 15년 노하우를 담았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이자, 38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콕스’의 클래스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클래스101은 15년 독학을 통해 대표 콘셉트 아티스트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한 콕스의 ‘초보그림러가 인기 작가가 되는 법, 콕스의 독학비법서’를 출시, 게임회사 및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에서 쌓아온 경력과 대학, 아카데미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얻은 모든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할 예정이다.

콕스 클래스의 커리큘럼은 독학으로 그림을 시작하는 초보자 역시 어려움 없이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일러스트의 시작이자, 기본인 포토샵 기능에 관한 내용부터 글레이징 채색법, 인체드로잉, 면크로키, 얼굴 그리기, 캐릭터 디자인하기 등 일러스트를 시작하고 완성하는 전 과정을 알려준다. 또 원하는 그림을 그리는 삶을 살 수 있는 수익창출 방법까지 일러스트에 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이번 클래스는 콕스의 인기와 알찬 커리큘럼에 힘입어 얼리버드 오픈 1분 만에 1차 전량 매진됐으며, 오픈 한 달 만에 현재 1만개가 넘는 찜하기, 2000여 명에 달하는 수강생 모집 등 의미 있는 수치를 기록했다. 오는 11월 클래스 오픈을 앞두고 얼리버드 기간 중 구매 시 수강기간을 3년으로 연장해 주는 파격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콕스 작각는 “그림을 독학으로 공부하며 어렵고 힘든 과정 때문에 포기하고 싶어지는 독학러들의 시간을 스스로 경험했던 만큼 이들의 고민을 너무나 잘 알기에, 이번 클래스는 과거의 나에게 주고 싶은 단 하나의 클래스란 생각으로 준비했다”며 “이 클래스를 통해 독학으로 시작하는 초보라도 작가가 될 수 있는 방법을 확실하게 배우고,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키워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정은 클래스101 콘텐츠 마케터는 “콘셉트 아티스트 또는 게임 원화가 등을 꿈꾼다면 강력 추천하는 클래스로, 최단기간에 그림실력을 성장시키는 트레이닝 비법이 담긴 만큼 본인의 실력이 일취월장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콘셉트 아트(Concept Art)는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를 최종적으로 완성하기 전 아이디어나 상황연출 등을 잡아가는 일러스트레이션의 한 형태다. 국내에선 게임 및 콘텐츠 산업 분야의 인재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kmg@sportsseoul.com